관광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하여 10만평의 넓이에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원예수목원입니다.
이름은 한국이 '고요한 아침의 나라'이라 불리는 데서 비롯되었는데 계절별, 주제별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생화정원에는 750여종, 아이리스정원에는
한국 최다인 800여종, 무궁화동산에 무궁화 200여종, 한국정원에 목단 38여종의 품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명산, 화야산이 양쪽에 솟아 있어 주변 경간이 좋고 잉어와 붕어 등 푸우한 어종으로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호반을 도는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가 빼어나 가평 8경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여름이면 수상레저를 즐기려는 사람으로 북적거리고 모터보트를 타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달려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리조트의 선두주자인 베어스타운은 국내 레저업계 최고로
ISO 9001:2000인증을 받은 고객중심의 품질 및 서비스 경영중심의 종합레저 타운입니다.
단지내에는 고객을 위한 편의제공을 위해, 호텔, 콘도미니엄, 유스호스텔 등의 숙박시설과 골프코스 그리고 수영장, 서바이벌 게임장, 레포츠 광장 등
다양한 위락시설을 갖추어 겨울만이 아닌 4계절 어느때나 레포츠를 즐기실 수 있는 종합 휴양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베어스타운은 4계절 언제나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한 가평사계절썰매장은 인근 조종천과 백옥 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으로
자연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며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9,780㎡의 넓은 부지면적에 조성된 사계절썰매장의 주요 시설은 초급용/ 중급용의 슬로프와 수평보행기(무빙워커)가 있고
매점 및 식당의 휴게 시설과 남녀 실 및 샤워실, 어린이/일반 야외 수영장, 그늘막 4동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평군 사계절 썰매장은 수도권 유일의 가족 레저 체험공간의 장소를 제공하며,
기존 시설과 접목한 프로그램인 물썰매 + 터비썰매를 운영함으로써 여름 물썰매, 겨울 눈썰매가 아닌 연중 언제나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입니다.
쁘띠프랑스는 경기도 가평에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식 테마파크입니다.
아름다운 조경과 이국적인 건물이 줄지어 있어 프랑스는 물론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럽의 이색적인 건물뿐만 아니라, ‘어린왕자’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기념관, 다양한 형태의 오르골, 300여점에 달하는
유럽의 전통 인형, 각종 골동품과 미술품 2천여점 등을 감상할 수 있고, 150년 된 프랑스 목조주택을 구입해 그대로 옮겨 놓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에서 옛 프랑스인들의 생활도 엿 볼 수 있습니다.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입니다.
2001년 12월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대만,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관광지>로 탈바꿈하였고,
최근에는 북미, 유럽, 중동에서의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가장 찾고 싶어하는 청정환경의 <국제적 관광휴양의 성지> 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자라섬은 캠핑으로도 유명하지만 2004년부터 열리고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